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 학원 병원 쇼핑 중고장터 견적서
【 동호회 】 맛집 문화 관광 축제 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커뮤니티 동영상TV 뉴스 지도 키워드 사이트
최종편집일 : 2019-01-3 (목)
전체기사 행정/자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생활/체육 지역얼굴 축제 공고 모임/단체 제보
 뉴스 홈 > 문경시 > 행정/자치
공공기관 이전, 최적지는 문경!
- 문경시,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한마음 한뜻으로 첫 출발 -
김동욱 [2018-09-28 23:47]

문경시는 28일(금) 문경시청 전정에서 105개의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수도권 공공기관 문경 유치 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문경시장, 도의원, 시의원 등 2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석하였으며 공공기관의 문경 유치를 다짐하는 퍼포먼스 및 구호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도권 공공기관 문경 유치 추진단은 시장을 포함한 공직자 2인1조의 팀을 편성, 총 86개 팀 17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0월까지 순차적으로 공공기관을 방문하여 문경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전국 어디서든 두시간 이내 접근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망 ▲매년 백여 명의 학생들이 명문대에 진학하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명품교육도시 ▲천혜의 청정 자연 환경 등 문경의 차별화된 장점들과 이전하는 기관에 대한 기반시설 조성 지원,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 자녀 장학금 및 임대 아파트 알선 등 특별한 지원에 대해 알려나갈 예정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2021년 중부내륙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강남에서 문경까지 1시간 19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서울에서 출퇴근이 가능하게 된다”며, “미래 투자가치와 잠재력이 높은 우리 문경에 수도권 공공기관을 하나라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자”고 결의를 다졌다.



앞서 문경시는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국회연설 직후인 9월 10일,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먼저 지방이전 추진 대상 122개 공공기관 중 해양 관련기관 등 지역여건에 맞지 않는 기관을 제외한 105개 기관을 대상으로 문경시장 명의의 서한문과 문경 홍보자료(PPT) 발송을 마친바 있다.




아울러 27일에는 이종필 기획예산실장은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류찬수)을 방문했고, 고 시장은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명호),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를 방문하여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펼쳤다.



방문한 공공기관의 관계자는 “몇몇 지방자치단체에서 연락이 온 적은 있었지만 문경시처럼 직접 찾아온 경우는 처음이다”며 “향후 이전이 추진된다면 문경 이전을 적극 검토해보겠다”고 깊은 관심을 보였다.

문경사랑 핫 클릭
2019년 노인일자리 사업 대폭 확대추진
문경중앙시장, 설맞이 장보기 고객에게 사은품 펑펑!
문경시, 2019년 귀농귀촌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인구증가시책 수요자 중심 민원처리 직원 교육 실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산북면, 노인일자리사업 간..
2018 문경시 일자리 채..
2019년 노인일자리 사업 대폭..t
문경중앙시장, 설맞이 장보..t
인구증가시책 수요자 중심..t
산양면새마을협의회, 2019년..t
문경시, 2019년 농촌 신활력..t
이은결의 BEYOND MAGICt
㈜문경레저타운, 나눔으로..t
문경시, 새해 맞아 성금 기..t
2019년 소규모주민숙원사업..t
문경시, 도지정 문화재 3점..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