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 학원 병원 쇼핑 중고장터 견적서
【 동호회 】 맛집 문화 관광 축제 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커뮤니티 동영상TV 뉴스 지도 키워드 사이트
전체기사 행정/자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생활/체육 지역얼굴 축제 공고 모임/단체 제보
최종편집일 : 2018-10-20 (토)
 뉴스 홈 > 문경시 > 행정/자치
2018 뮤지컬‘새재아리랑’개최
- 문경새재에 얽힌 민족의 얼과 한의 노래 -
김동욱 [2018-10-05 14:31]

우리 민족의 애한과 소망을 담은 뮤지컬『새재아리랑』공연이 10월 6일(토), 19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문경새재아리랑은 경복궁 중수기 강제부역과 박달나무의 공출이 한창이던 때 불리어진 문경 민초들의 애한이 담긴 노래로, 1896년 선교사 헐버트가 그 가사를 채록하고 오선지에 악보를 그려 넣었으며 기록으로 남겨진 최초의 아리랑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원곡 문경새재아리랑의 아름다움을 편곡을 통해 새롭게 표현하였으며, 라이브 국악 반주와 난타 등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공연으로 당시 문경 백성들의 애향심과 사랑을 부각시키는 방향으로 제작이 이루어졌다.



한국연극연출가협회장 윤우영이 총연출 감독을 맡았으며, 뮤지컬 배우인 노현희가 주인공‘복녀’역을 맡았고, 이희만(석호역), 방보용(호방역)을 비롯한 문경지역 배우 13명이 직접 출연하여 지역의 정서를 노래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아리랑의 도시 문경에서 한민족의 삶과 애환을 느낄 수 있는 뮤지컬을 공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공연을 즐기며 행복한 가을밤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은 90분간 전 좌석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재)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musical.worldcf.co.kr)를 참조하거나 전화(054-851-7184)로 문의하면 된다.

문경사랑 핫 클릭
문경시 주간 행사일정
독거노인 가정에 온정의 손길을 내밀다!
제271차 안전점검의 날,‘문경시안전보안관 발대식’개최
축제장 프로그램마다‘환호성’…가족단위 관광객‘인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여성단체협의회‘아줌마대축제..
문경시, 2개 강소기업 유..
독거노인 가정에 온정의 손..t
제271차 안전점검의 날,‘문..t
축제장 프로그램마다‘환호..t
문경돌리네습지, 세계적인..t
문경시, 2개 강소기업 유치..t
여성단체협의회‘아줌마대..t
푸른문경, 점촌5동 새마을남..t
문경시 미혼남녀 만남 프로..t
문경시어린이급식센터‘부..t
운강이강년선생의 구국정신..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